언로보도
헤럴드에듀, 영어 STEAM 융합 전문 학원 오픈
2019-05-27



헤럴드에듀, 영어 STEAM 융합 전문 학원 오픈



-6월 1일 동작구 사당동에 헤럴드 SBL(STEAM Based Learning) 개원



헤럴드에듀는 6월 1일 동작구 사당동에 영어를 기반으로 수학, 과학, 미술 등 타 교과목을 접목한 창의융합 교육프로그램 전문학원 ‘헤럴드 SBL’을 개원한다고 밝혔다.



‘YES! 영어가 즐거워지는 융합 교육’을 모토로 개원하는 ‘헤럴드 SBL’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주입식 단순반복 영어학습이 아니라, 융합교육 프로그램 STEAM 과정을 도입하여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창의적인 사고를 유도하는 데 교육목표를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수학, 미술, 과학 관련 다양한 교구 활용과 체험을 통해 영어습득뿐만 아니라 원리에 대한 지식과 사고력을 키우는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돼 있다.



예를 들어 교구학습과 놀이가 연계된 초등 수학 프로그램으로 어릴 때부터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가 하면, 영어로 이뤄지는 생태체험과 과학실험을 통해 과학원리를 스스로 깨닫고 창의적 사고를 유도하는 방식이다. 특히 헤럴드에듀는 전문적이면서 검증된 STEM 교육을 위해 미국 동부 펜실베니아 국제학교인 SJIS와 함께 미국 보스턴 과학박물관에서 현재 운영중인 EIE(Engineering in Elementary) STEM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최신 미래 융합교육을 학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보스턴 과학박물관 EIE STEM 프로그램은 현재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에서도 주말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에 있으며, 학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헤럴드에듀는 15년간 전국 10여개 이상의 영어마을 운영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과 검증된 학생관리 시스템을 보유함으로써 학생과 교사,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어왔다.



헤럴드 SBL학원은 초등부터 중등까지를 대상으로 하여 초중학 영문법 교육 과정 등 기초 영어부터 중등 내신관리까지 가능한 영어 수업을 진행하며, 영어융합교육 프로그램은 초등 STEAM과 주말 STEM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이정환 헤럴드에듀 대표이사는 “주입식 또는 학부모의 강압에 의해 영어를 공부하는 시대는 이제 지났다” 면서 “흥미위주의 노출을 통해 스스로 공부하고 생각하며, 문제를 해결하려는 데 초점을 맞춘 혁신적인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병찬기자 / yoon4698@heraldcorp.com